고객센터
투철한 서비스 정신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공지사항

정부 미래 주력 산업으로 수소전기자동차지원 결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457회 작성일 19-01-18 10:22

본문

자동차는 반도체와 더불어 우리나라의 주력산업입니다. 특히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크다는 점에서 의미가 큰 산업입니다. 내연기관 이후의 시대를 준비해야 합니다. 수소차 아니면 전기차 입니다. 미국과 유럽 업체 들은 전기차를 택했습니다. 일본과 한국은 수소차를 밀기로 했습니다. 수소차의 장점은 전기를 만들면서 달리기 때문에 장시간 충전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고, 역시 전기를 만들면서 달리기 때문에 무거운 배터리를 싣고 다닐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사실 버스나 트럭은 먼 거리를 달려야 하는경우 전기차로는 어렵습니다. 반대로 수소차는 이런 단점을 극복하기 쉽지만 제조비용이 높은 게 단점입니다.

앞으로 차량의 소유 방식이 개별 보유에서 공유로 바뀌게 되면 자동차들이 24시간 돌아다니며 필요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텐데 충전시간이 짧은 수소차는 훨씬 효율적이라는 설명입니다. 

한동안 죽은 기술로 간주되던 수소차 기술이 왜 갑자기 각광받고 대통령까지 홍보와 지원에 나서고 있느냐는 의문에 대한 답입니다. 전기차의 한계와 수소차 기술의 발전이 결합된 결과입니다. 특히 자동차와 공유경제의 결합이 가시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강해지면서 앞서 말씀드린 대로 충전이 간단한 수소차의 경쟁력이 더 높아지고 있는 게 포인트 입니다.